보험상품 공시제도 활용하기

보험 추천소식

보험상품 공시제도 활용하기

관리자 2018.11.23 17:58 조회 수 : 30

최근 치아보험 시장은 다양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보험사들간에 경쟁률이 치열해지고 있는데, 이럴 때 보험협회와 금융감독원이 함께 운영하고 있는 보험상품 공시제도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이 제도를 활용하게 된다면 저렴하고 좋은 보험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상품 공시제도는 소비자가 합리적인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보험상품 정보를 공개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러한 보험상품 공시제도는 개별공시와 비교공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개별공시는 보험회사가 직접 보험상품에 관한 정보를 공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비교공시는 보험협회에서 회사별/상품별 보험료 및 사업비, 수익률 등을 비교해 공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두가지를 통해서 가입자는 저렴하고 좋은 보장의 상품으로 가입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치아보험과 같은 보장성보험은 만일의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보험 상품이므로, 보장받을 수 있는 내용과 금액등에 대해서 신경써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보장성보험은 다양한 보험사와 상품이 있고, 각 상품마다 보장의 범위가 다르기 때문에 한 눈에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시되고 있는 지표를 확인해서 비교하는 것이 좋은데 보험료지수와 보장위험별 연간보험료에 대해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지수는 해당 보험상품의 보험료 수준을 표준 값과 비교해 보여주는 지표로, 제공하는 보장내용이 같은 상품 중에서 지수가 낮은 상품의 사업비가 더 저렴한 상품입니다.
연간보험료는 1년 동안 특정 위험에 대해서 보장을 받는 데 필요한 영어보험료로, 같은 보장에 대해 연간보험료가 낮을수록 더 저렴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에 가입하기 전 이러한 제도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비교한 후 자신에게 맞는 상품으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