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치료 보장 - 치아보험비교표

보존치료 보장

치아가 상실된 정도는 아니지만 충치로 인한 치아 상해는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충치 및 치석을 잘 관리하지 않으면 치아가 상실되는 시기가 더 빨리 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충치로 인한 치아는 충전재를 이용해 보존해주는 치료법인 보존치료가 있습니다.

 

치아보험은 보존치료와 보철치료에 대해 보장하는데요.
젊은 시기에는 보존치료에 대한 보장을 중점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젊은 시기에는 보철치료를 받는 일보다 보존치료를 받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비용이 비싸더라도, 보철치료를 받는 일은 적다보니, 실제로 보장금을 청구받는 일이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존치료는 자주 받게되는만큼, 보장금을 청구받는 일이 많은 편에 속합니다.
나이가 젊을 시기에는 보존치료에 대한 보장을 중점적으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존치료는 충전치료 및 크라운치료 등을 말합니다.
보존치료는 보철치료에 비하여 비교적 가격이 저렴하고 간단한 편에 속하는데요.
하지만, 치료가 한 번에 끝나지 않고 여러번 치료를 받아야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랑비에 옷젖는다고 이러한 다소 적은 비용이 여러번 사용되면 큰 금액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보처리료 뿐만 아니라 보존치료에 대해서도 확실하게 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중 충전치료란 손상된 영구치에 보철물을 넣어 기능 및 형태를 회복해주는 것을 말하는데요.

충전치료의 종류로는 직접충전과 인레이, 온레이인 간접충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크라운치료는 보다 손상이 많이 생겼을 때 받는 치료입니다.
신경치료로 영구치가 약해진 경우 영구치 전체를 금속과 같은 재료로 씌워 치료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