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기 대응법 - 치아보험비교표

보험사기 대응법

치아보험을 가입한 이후에 치과에서 먼저 치료를 받은 것처럼 서류를 꾸며주겠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지불할 금액은 없다고 하면서, 오히려 치과에서 치료를 공짜로 해주거나, 돈을 준다고 유혹하실 수 있는데요.
이는 명백한 보험사기이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사기가 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은데, 생각외로 보험사기는 자주 적발되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사기가 걸렸을 때, 받은 금액만 돌려주면 된다고 여기시는 분이 많은데요.
하지만, 보험사기로 인해 사기죄가 선고되면 벌금을 물 수 있습니다.

보험사기의 피해자는 선량한 보험 가입자에게 돌아가게 되는데요.
보험사기로 인해 보험사의 손해율이 높아지게 되면 그만큼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보장은 동일한데, 보험사기로 인해 보험료만 올라가게 되므로, 보험사기는 자신과 다른 보험 가입자를 위해서라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실제로 보험사기 적발사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치과에서 임플란트 치료만 받았으나, 치조골 이식수술도 한 것처럼 서류를 작성하면서, 보험 가입자와 치과에서 부당하게 이득을 챙겼는데요.
위 보험 가입자는 부당한 방법으로 600만원의 보험금을 탔었습니다.
하지만 이 보험사기가 적발되면서, 사기죄와 위조사문서행사죄로 인해 벌금 5백만 원이 선고되었는데요.
또한 받은 보험금 600만원은 고스란히 보험사에 다시 돌려주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치아보험 계약이 해지되었는데요.
더불어 금융질서문란자에 등록되어 앞으로 보험 가입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시술날짜를 바꾸거나 치료사실을 부풀리는 등의 보험사기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혹시 고의가 아니더라도 잘못된 정보로 인하여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없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