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철치료 보장 - 치아보험비교표

보철치료 보장

치아보험이 보장하는 치과치료비 중에는 임플란트나 틀니 그리고 브릿지 등의 보철치료가 있습니다.
보철치료란 치아가 상실된 경우 인공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보형물을 사용하는 치료입니다.
즉 보철을 통해 치아 기능뿐 아니라 턱의 기능을 회복해주는 치료를 말합니다.

 

보철치료는 치료비용이 비싸다보니 확실하게 대비를 하셔야 하는데요.
치아보험으로 보철치료를 대비하고자 하는 분이 많은데, 특약을 제대로 준비하지 않으면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일부 치아보험은 기본적인 보장내용에서는 보철치료에 대한 보장이 없어 보장이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요.
또한,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에 걸려 보장을 적게 받거나, 아예 받지 못하는 분도 계십니다.
보장한도를 적게 설정하여 보장금을 적게 받는 경우도 있으니, 보장금을 충분히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임플란트는 상실된 치아부분에 치아뿌리와 같은 인공치근을 식립하고 인공치아를 결합해 치아를 대체하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브릿지는 역시 치아가 상실되었을 때 하는 치료인데요.
주변의 두 개 이상 치아가 기둥역할이 되어 인공치아를 연결해주는 치료방법을 말합니다.

 

마지막으로 틀니는 영구치 및 관련 조직이 결손되면 인공 대치 보철물로 대치하는 것입니다.
영구치가 모두 상실되었을 때는 완전틀니를 사용하게 되는데요.
모든 치아가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고 몇 개만 이상이 있을 때는 부분틀니를 하게 됩니다.
치아가 상실되면 음식을 잘 씹지 못해 불편할 뿐 아니라 소화기관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위장 관련 질환을 앓을 수 있으니 빠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치아에 문제가 생겼을 때는 얼굴 형태가 바뀌면서, 인상이 나빠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는 이상이 있을 때 최대한 빨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