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인출제도 - 치아보험비교표

중도인출제도

치아보험은 계약기간이 길다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처음 가입하실 때는 자신의 현재 재정상황만 고려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1년, 5년 혹은 10년 후를 생각해서 보험료를 산정하는 것이 장기적인 보험계획에 유리합니다.

 

보험을 가입할 때는 단기가 아닌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합니다.
여행자보험처럼 단기적인 목적을 가진 상품이라면, 단기적인 목적이 적합하지만, 다른 보험은 다릅니다.
특히, 보험은 자신의 노후를 대비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장기적인 계획이 더욱 중요한데요.

 

가입한 초기에는 보험료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있어도, 장기적으로는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부담이 될 보험이라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안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를 최대한 줄였을 때도 부담이 된다면, 자신의 불필요한 지출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갱신형 상품의 경우 점점 보험료가 인상되다보니 상품안내장에서 향후 갱신보험료를 점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인 계획을 세웠음에도, 살아가다보면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하거나 경제적으로 불안정해질 수 있는데요.
이 때 치아보험의 중도인출제도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입하신 치아보험의 약관에 대해서 보험계약을 그대로 유지하며 계약자가 적립한 금액 중 일부를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통상적으로 1년에 12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회에 환급금 중 절반 이내로 가능한데요.
일시납의 경우에는 계약일 후 1달이 지난 후에 가능하지만, 월납의 경우에는 보험료 납부기간의 2년 후부터 가능합니다.
또한, 경제적으로 안정이 찾아오면 인출받은 금액을 추가로 납부할 시 이전이 보장과 같은 내용으로 계속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인출한 금액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는 보장이나, 해지환급금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