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료 조정방법 - 치아보험비교표

보험료 조정방법

최근 상승하는 물가로 인해 생활비에 부담이 커진 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따라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자 처음에는 보험료와 보장내용이 적절하다고 가입하였는데 치아보험을 해지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보험계약을 너무 쉽게 해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해당하는 보장을 받지 못할 뿐더러 납입하신 보험료가 소멸되는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보험을 해지하는 것은 단순히 보험료만 손해를 보는 것은 아닙니다.
보험은 손해율에 따라 이전과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보험이 개정된 이후에는 이전에 가입한 조건으로는 가입할 수 없어 손해를 보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단, 일부 보험은 해지하거나 실효된 이후에 보험계약을 부활시킬 수 있는데요.
보험이 해지되거나 실효된 일정 기간 내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험이 실효되거나 중도에 해지하는 일을 막기 위해서는 처음 보험을 가입할 때 잘 가입하여야 합니다.

 

따라서 치아보험을 해지하기 전에 계약을 좀 더 원활하게 유지할 수 있는 다양한 보험료 조정방법을 활용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납입하는 보험료가 부담스러울 시 보험료 감액제도를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계약은 유지하면서 납부하는 보험료를 줄이는 것입니다.
감액신청을 보험사에 하면 이에 대한 보장내용이 해지처리되며 해지 후 생긴 환급금을 돌려받게 됩니다.
또는 가입하신 치아보험에 너무 많은 특약이 추가된 경우에는 특약을 해지해서 보험료를 줄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본 계약보다는 특약으로 인해 보험료가 크게 인상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