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보험과 진단여부 개요 - 치아보험비교표

치아보험과 진단여부 개요

치아보험과 진단여부 개요

치아보험에 가입하실 때 진단을 하고 가입하냐 하지 않고 가입하냐에 따라 보장내용이 크게 달라집니다.
물론 치아진단을 하고나서 보험사의 결정하에 가입이 승인되면 그만큼 많은 혜택이 따르게 되는데요.
진단형 치아보험과 무진단형 치아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진단형과 무진단형을 비교하기 전에는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에 대해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순수보장형은 적립 보험료없이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치아보험입니다.
보험료가 저렴하여 부담이 적은 것이 장점이지만, 중도인출이나 보험계약대출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만기환급형은 보험료가 비싸지만, 만기에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또한, 보험계약대출이나 중도인출을 이용하여 일시적으로 목돈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이 낸 보험료에 대해서 중도인출과 보험계약대출이 가능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진단을 한 후에 가입하는 치아보험을 진단형 치아보험이라고 합니다.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없어 가입을 하고 치과에서 치료를 받아도 바로 보장이 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보장한도에 제한이 없는 것과 함께 치아우식증이나 치수, 치근단주위 조직질환 및 치음연과 치주질환에 대해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진단형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대로 무진단형 상품은 진단을 받지 않아도 간단한 고지사항만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면책기간과 감액기간이 있어 가입 즉시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고 일정 기간동안에는 절반만 받게 됩니다.
또한, 보장을 받는 한도도 정해져 있는데요.
예를 들어서 보철치료는 1년에 3개, 틀니는 1개만 보장하거나 보존치료에서 발치는 3개만 보장하는 등이 있습니다.
보장범위에도 상해에 대해서는 보장받지 못하고 질병만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험료는 저렴한 편에 속하니 보험료 부담이 되신다면 무진단형을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